김병관 의원, 더청년봉사단과 함께 봉사 활동

분당 봇들5단지 경로당에서 도배, 빨래 등 실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9/11/07 [17:30]

김병관 의원, 더청년봉사단과 함께 봉사 활동

분당 봇들5단지 경로당에서 도배, 빨래 등 실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9/11/07 [17:30]
   
▲ 김병관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더청년봉사단 등이 삼평동 봇들마을 5단지 경로당을 찾아 도배와 빨래 봉사를 실시했다.

[분당신문] 김병관 국회의원(행정안전위원회, 성남시분당구갑)은 지난 10월 20일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더청년봉사단, (사)사랑나눔연대, 그리고 분당갑 청년위원회와 함께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봇들마을 5단지 경로당을 찾아 도배와 빨래 봉사를 실시했다. 

더청년봉사단은 봉사활동을 통해 정당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차상위계층에 대한 보편적 교육, 노인건강 및 고독사 예방을 비롯해 UN의 지속발전 17개 목표 및 북한주민 인권 향상을 위한 정책개발을 목표로 지난 8월 31일 발대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날 봉사의 목적은 너무 빠른 세대변화로 인해 급속하게 핵가족화 되어 자식들과는 떨어져 있으나 재산상의 이유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신 어르신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여 보건의 질을 높이자는 ‘보편적 복지’ 차원에서 마련한 것이다. 

   
▲ 김병관 의원은 이날 청소와 짐정리, 인터넷 연결 등 궂은 일을 도맡았다.

김병관 의원은 봉사자들과 함께 도배, 빨래뿐만 아니라 청소와 짐정리, 인터넷 연결 등 경로당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궂은 일까지 도맡아 진행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김병관 의원은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봇들마을 5단지에서 더청년봉사단과 사랑나눔연대 그리고 분당갑 청년위원회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고마웠다”며, “앞으로 어르신 복지는 물론 차상위 계층의 청소년에게까지 복지 혜택이 닿을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장(봉사단 대표)외 15인의 더청년봉사단원들, 분당갑 지역 양명환 청년위원장과 김승용 대학생위원장을 비롯한 청년당원들 뿐만 아니라 정형철 분당갑 노인위원장, 임채철 도의원, 권락용 도의원, 이준배 시의원, 박경희 시의원, 최현백 시의원 등도 함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