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풍부한 닭가슴살로 프랑스 가정식 요리인 '라따뚜이'부터 '뜨끈한 칼국수'까지 척척

누구나 간편하지만 따뜻하게 속 달래는 닭고기 요리 눈길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1/15 [10:10]

영양 풍부한 닭가슴살로 프랑스 가정식 요리인 '라따뚜이'부터 '뜨끈한 칼국수'까지 척척

누구나 간편하지만 따뜻하게 속 달래는 닭고기 요리 눈길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01/15 [10:10]

- 추운 겨울에 즐기는 따뜻한 이색 요리 '닭가슴살'

 

[분당신문] 최근 부쩍 더 추워진 날씨로 몸을 녹여줄 따뜻한 국물 요리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영양만점 닭고기를 활용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레시피를 제안한다.

 

▲ 닭가슴살 칼국수

 

바로 프랑스 가정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라따뚜이와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닭가슴살 칼국수 레시피다.

 

이번 레시피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닭가슴살 부위를 활용했다.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데다 손질이 어렵지 않다. 또한 상대적으로 움직임이 덜한 겨울철에 부담 없는 다이어트 식단의 재료로도 제격이다.

 

라따뚜이와 닭가슴살 칼국수 레시피 모두 하림 ‘자연실록 닭가슴살’과 ‘IFF 닭가슴살’을 활용했다. 하림 ‘자연실록 가슴살’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100여개 농가로부터 건강한 병아리를 선별해 마늘 등의 기능성 사료를 먹여 면역력이 강하고 육질이 쫄깃하며 신선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하림 ‘IFF 닭가슴살’은 엄선한 국내산 닭을 도계 즉시 개별 급속 냉동한 제품이라 신선하고 대용량임에도 필요할 때마다 분할 사용이 가능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하림은 최근 강추위에 몸이 움츠러드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따뜻하게 야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림의 닭고기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를 추천하게 됐다며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하림 닭가슴살 레시피로 맛있는 한 끼도 즐기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닭가슴살 칼국수

 

재료

육수재료(국물멸치 3마리, 무, 미역귀 혹은 다시마, 파뿌리 1개, 표고버섯 1개), 칼국수(인원수에 맞게), IFF 닭가슴살, 애호박 조금, 감자 1개, 양파 1/4개, 대파 조금, 고추장 2숟갈, 된장 1숟갈, 다진마늘 1숟갈, 국간장 1숟갈, 소금 약간.


만드는 법
① 물을 약 2L 정도 붓고 육수재료를 넣고 중불에서 육수색깔이 우러날 때까지 끓인다.
② 육수재료를 건진 후 된장 1숟갈, 고추장 1숟갈을 채에 받쳐 곱게 잘 풀어주고 국간장 1숟갈, 다진마늘 1숟갈을 넣어준다.
③ 애호박, 감자, 양파, 대파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면과 야채를 같이 넣고 끓인다.
④ 그 위에 닭가슴살을 찢어서 위에 올려주면 완성.

 

라따뚜이

 

재료

자연실록 닭가슴살, 토마토, 애호박, 가지, 토마토소스

 

만드는 법
① 닭가슴살, 토마토, 애호박과 가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볶거나 익힌다.
② 토마토소스를 볶는다.
③ 볶은 토마토소스를 밑에 놓고 위의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준다.
④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분간 구우면 완성.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닭가슴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