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우, 김남길 주연 '클로젯' 개봉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2/07 [09:25]

하정우, 김남길 주연 '클로젯' 개봉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02/07 [09:25]

 

▲ 하정우, 김남길 주연의 '클로젯'이 개봉했다.    

[분당신문]  이번 주는 하정우, 김남길 주연의 <클로젯>과 마고 로비 주연의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퀸의 황홀한 해방)>이 개봉했다.

 

영화 <클로젯>은 벽장 문이 열리고 아이가 사라졌다는 독특한 상상력에서 출발한 작품이다. 영화는 사고로 하루아침에 아내와 엄마를 잃은 상원과 이나가 새집으로 이사를 가면서 시작된다. 갑자기 이상 증세를 보이는 딸과 악몽에 시달리는 아빠, 급기야 며칠 후 딸이 감쪽같이 사라져버린다. 그리고 그를 찾아온 의문의 남자가 이 모든 미스터리한 사건이 벽장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놀라운 이야기를 전한다. 이후 벽장의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두 사람과 그들을 둘러싼 기묘한 사건들이 예측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며 긴장과 궁금증은 증폭된다.

 

기존 한국 영화에서 본 적 없던 벽장이라는 신선한 소재에 주목한 <클로젯>은 김광빈 감독의 경험에서 출발했다. “살짝 열린 벽장 틈 사이로 누군가 쳐다보는 듯한 느낌을 받은 적이 있었다”는 그는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일상적인 공간을 미스터리한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영화 속에서 벽장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아이를 구하고 일련의 기이한 사건들의 실마리를 제공하는 핵심적인 공간이자 미스터리를 촉발하는 근원이 되는 곳이다. “벽장이라는 서양적인 소재에 한국적인 이야기를 더하면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했다”는 김광빈 감독은 신선한 소재와 상상력에 한국적인 정서를 접목시켜 신선한 미스터리 드라마를 만들어냈다. 지금껏 없던 차별화된 새로움을 선사할 <클로젯>이 2020년 관객들의 마음을 두드릴 것이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클로젯>이 예매율 27.7%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마고 로비 주연의 액션 블록버스터 <버즈 오브 프레이>는 예매율 27.6%로 2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1위를 차지했던 <남산의 부장들>은 예매율 16.3%로 3위에 머물렀다.

 

코믹 액션 <히트맨>은 예매율 7.5%로 4위를 차지했고, 아름답고 강렬한 로맨스를 그린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예매율 2.8%로 5위에 올랐다. 애니메이션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는 예매율 2.7%로 6위를 기록했다.

 

YES24 영화예매순위(2020년 2월 6일~2020년 2월 12일)

 

1. 클로젯
2.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퀸의 황홀한 해방)
3. 남산의 부장들
4. 히트맨
5.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6.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
7. 조조래빗
8. 인셉션
9. 스파이 지니어스
10. 페인 앤 글로리

 

차주 개봉 영화 소식

다음 주는 라미란, 김무열 주연의 <정직한 후보>가 개봉한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다. 이 밖에 레전드 게임 캐릭터 ‘소닉’을 실사화 한 짐 캐리 주연의 액션 블록버스터 <수퍼소닉>과 그레타 거윅, 시얼샤 로넌 주연의 뉴 클래식 <작은 아씨들>이 개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