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ㆍ광주광역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체결

국내 유일의 시스템 SW 원천기술 기반 AI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 광주 AI 기술센터 설립 예정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3/09 [09:03]

티맥스ㆍ광주광역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 체결

국내 유일의 시스템 SW 원천기술 기반 AI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 광주 AI 기술센터 설립 예정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03/09 [09:03]

- 광주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하며 관련 기업의 광주행 본격화 기대

- 티맥스, 진정한 클라우드 AI 기술로 정부 추진의 ‘AI 강국’ 비전 달성에 기여

 

▲ 티맥스와 광주광역시가 5일 성남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좌부터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티맥스 박대연 회장)    

 

[분당신문]  티맥스가 광주광역시와 업무 협약을 맺고 인공지능(AI) 산업을 육성하며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건설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에서 유일한 시스템 SW 원천 기술 기반의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회장 박대연)와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맺고 인공지능 기술센터 설립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 2월 17일 국가보안연구소의 광주지역사무소 설립 관련 협약과 2월 19일 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의 AI표준연구원 유치에 이어 이번 협약으로 빅데이터 분석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 인공지능 관련 선도업체의 광주 유치를 본격화함으로써 향후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관련 기관과 기업들의 광주행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맥스는 광주시와 ▲인공지능기술개발센터 광주지역 설립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 전문분야 인력육성 지원 ▲광주 인공지능 산업단지 조성 및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관련 기술·정책 자문 ▲인공지능 기반 제품 및 서비스의 사업화 등 창업·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협약했다

 

티맥스는 오는 4월 초 15명 규모의 사무소를 광주에 설립할 예정이며, 5월에는 향후 2년간 SW 전문인력 300여 명 선발을 위한 채용 설명회를 광주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며,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을 교육하고 취업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티맥스와 광주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범국가적으로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은 국가 경쟁력의 핵심요소이며, 광주는 세계 일류 수준의 인공지능 생태계를 꿈꾸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티맥스소프트의 원천기술과 플랫폼, 앞으로 추진할 인공지능 기반 기술연구개발센터 등의 인프라 구축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실현하는데 든든한 동력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창업이 쉽고, 기업하기 좋은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를 조성해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광주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티맥스 박대연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혁은 인공지능이 좌우할 것인데, 티맥스소프트는 집중적인 연구개발로 세계에서도 뛰어난 AI기반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다”며 “광주시와의 이번 협력사업이 상징성에 그치지 않고 AI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어 전국으로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티맥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