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조직 규모 대폭 확장…2본부 1단 5실 6수련관 2문화의집 1상담복지센터체제 개편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3/24 [08:56]

성남시청소년재단, 조직 규모 대폭 확장…2본부 1단 5실 6수련관 2문화의집 1상담복지센터체제 개편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3/24 [08:56]

▲ 상님시청소년재단이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조직 운영 효율화 및 기능 조정을 위해 기존 1국 2부 5수련관 2문화의집 1상담복지센터에서 2본부 1단 5실 6수련관 2문화의집 1상담복지센터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을 살펴보면 기존 이사장(성남시장), 대표이사, 사무국 직렬 체계를 이사장, 대표이사를 두고 직속으로 감사실을 배치하고, 성남형교육지원단, 재단 사무국 역할을 하는 전략경영본부와 각 수련관을 관장하는 청소년사업본부가 생겼다. 

 

재단 내 기획조정 기능과 정책연구를 맡는 전략경영본부에는 대외협력 기능 확대를 위한 전략기획실, 청년정책 활성화 및 청년정책 기획 기능 강화를 위해 청년정책실을 신설하고, 인력관리의 체계화와 사무관리는 기존의 경영지원부가 경영지원실로 개편 됐다. 

 

또한, 청소년사업본부에는 사업지원실을 두어 각 수련관 등 청소년시설의 지원을 맡으며, 수정․중원․분당서현․분당정자․분당판교와 신규 수탁하는 분당야탑 등 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해 청소년상당복지센터, 양지동․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을 배치했다.

 

이로써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야탑청소년수련관 신규수탁 등으로 기존 190명에서 52명이 증가한 242명으로 정원이 늘어난다.

 

주요 전보 내용으로는 ▲전략경영본부장은 공석으로 남겼으며, ▲ 청소년사업본부장 이관희 ▲ 감사실장 김대호 ▲ 성남형교육지원단장 김홍림 ▲ 전략기획실장 변호용 ▲ 청년정책실장 이경주 ▲ 경영지원실장 박관순 ▲ 사업지원실장 정상수 ▲ 수정청소년수련관장 서재민 ▲ 중원청소년수련관장 이재영 ▲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장 정영숙 ▲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장 최경환 ▲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장 윤여원 ▲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장 김진명 ▲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정은옥 ▲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노승림 ▲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장인경 등이다. 
 
진미석 대표이사는 “확대되는 조직규모에 대응하여 2본부체제로 개편하고 재단의 효율적 운영과 조직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성남시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재단의 역할과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청소년재단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