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농협, 화훼농가 돕기 꽃나눔ㆍ착한임대료ㆍ수제마스크 제작 '동참'

이형복 조합장 "적극적 동참으로 코로나19 반드시 극복 할 것"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08:51]

성남농협, 화훼농가 돕기 꽃나눔ㆍ착한임대료ㆍ수제마스크 제작 '동참'

이형복 조합장 "적극적 동참으로 코로나19 반드시 극복 할 것"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3/26 [08:51]

▲ 성남농협에서는 화훼농가돕기 위한 꽃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형복)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남지역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꽃 나눔 행사를 비롯해 착한 임대료 캠페인, 고향생각주부모임은 수제마스크를 제작해 어르신에게 나눠 주는 등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성남농협은 23일부터 본점을 비롯해 12개 지점을 찾는 고객과 지역주민들에게 봄향기 가득 품은 꽃을 나눠주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화훼총연합회(회장 황병국)와 함께 성남지역 약 150여 농가를 돕고자 마련한 것으로 성남농협 본점과 수내역, 도촌, 송현, 대왕, 수진, 하대원, 대원, 야탑역, 정자, 수정, 위례창곡 등 각 지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육, 수선화, 철쭉, 산데리아, 펜지, 에이지 등 약 7천500본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다.

 

▲ 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이 고객에게 꽃을 나눠 주고 있다.    

 

성남시화훼총연합회 황병국 회장은 "농산물은 먹는 것이라 큰 불황이 없지만, 화훼농가는 몇년 전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면서 "올해는 오리역농산물유통센터 전시장을 비롯해 성남농협의 도움을 받아 적극적으로 판매를 추진하고 있어, 점차 판로가 넓혀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고마워했다.

 

성남농협은 꽃 나눔 행사에 이어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착한 임대료 동참을 의결하기도 했다. 24일 긴급 이사회를 열어 현재 수내지점과 야탑지점에 입주하고 있는 업체에 대해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동안 임대료 30%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  임대료 감면 혜택을 보는 업체는 수내 2곳, 야탑 5곳으로 모두 7곳이다.

 

▲ 고향생각주부모임에서는 수제마스크를 제작, 어르신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전선에서는 성남농협 고향생각주부모임(총회장 이명복)이 부족한 마스크 공급을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고향생각주부모임은 19일부터 성남농협 3층에서 70세 이상 조합원과 관내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수제 마스크를 제작하고 있다. 1천개를 목표로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1차로 상대원 지역을 찾아 전달키로 했다.

 

성남농협 이형복 조합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성남농협 전 직원과 조합원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면서 "착한 임대료, 꽃 나눔, 마스크 제작 등을 통해 함께한다는 의지가 있기에 성남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반드시 코로나19를 이겨낼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