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 국내 난임센터 최초 코로나19 ‘모바일 사전 문진’ 실시

첨단시스템 활용한 안전한 의료 환경 제공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4/02 [15:32]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 국내 난임센터 최초 코로나19 ‘모바일 사전 문진’ 실시

첨단시스템 활용한 안전한 의료 환경 제공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04/02 [15:32]

- 사전 문진표 작성으로 환자-환자, 환자-직원 간 접촉 최소화로 감염 위험 줄여

 

▲ 분당챠여성병원은 모바일 사전 문진을 통해 전염 간으성을 방지하고 있다. 

[분당신문]  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여성병원(원장 이상혁)은 국내 난임센터 최초로 ‘모바일 사전 문진’ 프로그램을 도입, 병원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염 가능성을 방지하고 있다. 


난임센터는 외래진료 및 검사가 예약된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날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모바일 사전 문진’을 보낸다. 방문객들은 기침, 오한, 발열 증상 여부와 외국 방문력, 확진자 발생 지역 및 시설 방문 경험 등에 답변을 작성하면 병원 출입 QR코드가 발송된다.

 

환자가 병원을 방문할 때 직원이 출입문에서 이 QR코드를 스캔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의심 증상이 있으면 추가로 문진을 받아 안심진료소로 이동하거나, 출입이 제한된다. 모바일로 사전 문진 작성이 어렵거나, 안내 받지 못한 경우 난임센터 출입구에서 기존의 종이 문진표 작성이 가능하다.

 

이상혁 분당차여성병원장은 “이번 모바일 문진을 통해 병원 출입구의 혼잡도를 낮추는 것은 물론 환자-환자 및 환자-직원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여 감염 위험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분당차여성병원 난임센터는 첨단시스템을 활용해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분당차여성병원은 호흡기 환자의 동선을 따로 분리시킨 외부 진료소를 마련해 진료하는 것은 물론 철저한 발열 체크와 병원 내 의료진과 환자 외 출입을 엄격히 금지하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