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재개발연합회, 원도심재개발 적임자는 ‘김태년’…지지 후보 발표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3:42]

성남시재개발연합회, 원도심재개발 적임자는 ‘김태년’…지지 후보 발표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04/06 [13:42]

▲ 성남시재개발연합회가 더불어민주당 수정구 김태년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분당신문] 성남시재개발연합회는 이번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성남 원도심 재개발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책임질 의지와 자질을 갖춘 후보로 수정구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김태년 의원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재개발연합회는 6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지지선언 성명서를 발표하면서 “현역의원의 경우에는 2010성남시정비기본계획 이후 재개발 관련 공약 이행률로 판단했고, 정치 신인의 경우에는 재개발 공약 및 성남 원시가지 재개발에 대한 정책 및 이해도를 중심으로 판단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후보를 결정한 계기로는 “그동안 성남시 고도제한완화에 지대한 공헌하여 각 재개발구역의 사업성을 높여 재개발사업이 가능하게 원동력을 제공하고, 각 사업장의 민원 해결 및 사업 진행에 대한 뚜렷한 공로가 인정된다”고 전했다.

 

▲ 성남시재개발연합회는 각 사업구역 대표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재개발연합회는 김태년 후보에 대해 “2030성남시정비기본계획 공영재개발 사업추진 과정에서도 주민 실정에 맞는 주거공급방안을 마련하고 복정동 하수처리장 부지에 이주단지 확보방안을 관철시키는 등 재개발사업의 신속하고 내실 있는 집행 동력을 확보해 주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재개발을 단순히 주거만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교통, 상권, 학교, 문제와 연결해서 추진하는 등 그동안의 재개발사업에 대한 공약 이행률에서도 뚜렷하게 수정구 및 재개발구역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남시재개발연합회는 현재 (가칭)수진1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주민대표회의(회장 양회승), (가칭)신흥1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주민대표회의(회장 유현수), (가칭)태평3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주민대표회의(회장 이춘섭), (가칭)신흥3구역주택재개발정비사업주민대표회의(회장 윤대섭), (가칭)태평2.4동가로주택정비사업추진위원회(회장 안정호) 등이 참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더불어민주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