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온라인 개학 맞아 전국 교사에 교육용 동영상콘텐츠 제공

지식(GSEEK)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교사 누구나 활용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4/09 [09:36]

경기도, 온라인 개학 맞아 전국 교사에 교육용 동영상콘텐츠 제공

지식(GSEEK)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교사 누구나 활용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4/09 [09:36]

▲ 경기도 지식(GSEEK) 온라인 메인 화면.  

[분당신문] 경기도가 경기도 지식(GSEEK)이 보유한 2천여 개가 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를 9일부터 시작하는 온라인 개학의 원격수업자료로 무상 제공한다.

 

경기도 지식(GSEEK)은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함께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평생학습 플랫폼이다. 현재 1천200여개의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이번 조치는 정부의 온라인 개학 방침이 확정된 후 경기도 지식(GSEEK) 콘텐츠를 학습 자료로 활용하게 해달라는 전국 교사들의 요청이 쇄도한 데 따른 조치다.

 

경기도가 제공하는 교육용 동영상콘텐츠는 저작권문제가 없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분야를 비롯해 IT·외국어·생활취미·인문소양·자기개발 등 총 2천606개에 달한다. 

 

지역에 관계없이 교사라면 누구나 간단한 신청절차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경기도 지식(www.gseek.kr) 사이트 내 ‘지식더하기 > 온라인개학 콘텐츠 신청’ 메뉴에서 교사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도는 신청자의 실제 교사자격 여부와 원격수업 시스템 등을 확인한 후 교육용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