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홈쇼핑 입점 기업 2차 모집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4/13 [09:28]

경기도, 홈쇼핑 입점 기업 2차 모집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4/13 [09:28]

▲ 경기도청.

 

[분당신문]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2020년도 제2차 경기도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홈쇼핑 채널을 통해 도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유통판로 개척 및 내수 판매 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뒀으며, 올해는 총 4차례에 걸쳐 30개사를 대상으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앞서 도는 지난 1월 1차 모집을 실시해 10개 업체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한바 있다. 이번 2차 사업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으로, 5개사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도내 중소기업의 매출증대뿐만 아니라, 감염병 우려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기 힘든 소비자가 양질의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 제품은 라이브홈쇼핑(공영홈쇼핑, 엔에스쇼핑 등) 및 데이터홈쇼핑(더블유쇼핑, SK스토아, 신세계TV쇼핑, GS마이샵 등)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신청서 등 필수서류를 작성해 오는 4월 23일 오후 6시까지 담당자 이메일(jsm@kgcbrand.com) 접수 또는 경기도주식회사(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89번길20 스타트업캠퍼스 2동 6층)에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 및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하게 되며 평가항목은 제품경쟁력, 제품 신뢰성, 구체적 사업화 기반, 기대효과 등이다. 장애인고용기업, 여성기업, 벤처기업, 사회적 기업 등은 선정 시 우대한다.

 

김규식 경기도 경제기획관은 “방송 미디어를 통해 중소기업 우수제품에 대한 판로개척과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로 개척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매출을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해 26개사 기업을 선정, 70회 방송을 지원해 1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올해 1차 모집 기업 중 2개사가 1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또는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www.kgcbrand.com) 공지사항의 경기도 중소기업 홈쇼핑 판로지원 사업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