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중범 도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수상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6/17 [17:59]

국중범 도의원, 제8회 우수의정대상’수상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6/17 [17:59]

▲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좌측)이 송한준 의장으로부터 우수의정대상을 전달 받고 있다.   

 

[분당신문]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안전행정위원회, 성남4)이 6월 17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에서 주관하는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국중범 의원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의 안전과 주민참여 확대를 위한 조례제정 및 정책제안을 하였으며, 일선 소방관서를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 안전한 경기도, 주민참여 중심 경기도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경기도 새마을운동조직 지원 조례’ 개정, ‘경기도 자율방재단연합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경기도 자원봉사활동 지원조례’ 개정 등 조례 발의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참여를 확대시켜 실질적인 지방자치를 이루는데 노력했다.

 

국중범 의원은 “지난 1년간 초선의원의 열정으로 안전한 경기도, 주민이 함께하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점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을 평가하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발해 주민에게 의정활동을 홍보하고, 의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