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대상 ‘코로나블루 극복 나홀로 생신잔치’ 열어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09:04]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대상 ‘코로나블루 극복 나홀로 생신잔치’ 열어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06/26 [09:04]

▲ 복지관뿐만 아니라 어르신 댁으로 직접 찾아가 생신잔치를 마련해 주었다.   

 

[분당신문]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5, 6월 생신날을 맞이하신 지역 내 어르신 8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 찾아가는 생신 잔치'를 열었다.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와 단절된 어르신을 위해 생신 선물 및 서비스 제공으로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24일과 25일 양일간 마련했다. 생신 선물 전달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와 손 소독을 시행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그동안 매달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을 모시고 복지관 경로식당에서 생신 잔칫상과 공연을 준비해 왔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생신 케이크와 더운 여름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 선풍기를 선물로 대신했다. 

 

24일에는 어르신들이 복지관을 찾아 생신 잔치를 진행했고, 25일에는 지역내 복지 사각지대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생신 잔치를 마련하면서 코로나19로 고립된 어르신 모니터링도 함께했다.

 

수정노인종합복지관 박소정 사회복지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어르신들께서 우울하고 답답한 마음을 해소하시고 코로나 19를 건강하게 극복하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