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 트인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여유를 즐기는 ‘카페케이션’, ‘카캉스’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7/11 [20:32]

탁 트인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여유를 즐기는 ‘카페케이션’, ‘카캉스’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07/11 [20:32]

- 시원한 바다와 노을 등 SNS에서 인생 샷 명소로 떠오른 전국의 투썸플레이스 매장 BEST 5


[분당신문] ‘카페케이션’은 카페(Cafe)와 휴가(Vacation)를 조합한 말로 도심이나 휴양지에

▲ 스카이데크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투썸플레이스 춘천구봉산점    

 

관계 없이 카페에서 휴가를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휴가로 국내 여행이 각광받는 가운데 휴양지나 도시 외곽의 탁 트인 카페에서 커피와 함께 여유를 즐기는 ‘카페케이션’, ‘카캉스’가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루프탑과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시원한 오션뷰는 기본, 인증샷을 불러일으키는 색다른 인테리어와 산이 내려다보이는 아찔한 스카이데크 등 즐길 요소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이에 투썸플레이스가 올여름을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전국 매장 5곳을 추천한다.

 

푸른 바다, 연육교에 루프탑까지… SNS 인증샷 성지 투썸플레이스 마산저도점

 

투썸 마산저도점은 푸르른 남해 바다, 육지와 섬을 잇는 다리, 인증샷을 부르는 루프탑까지 즐길 거리가 가득한 매장이다. 토목구조물 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한 ‘저도연육교’ 뷰를 배경 삼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볼 수 있다. 루프탑에는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에 올릴만한)’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SNS 인증샷 맛집으로도 입소문이 높다.

 

▲ 바다와 연결된 듯한 인피니티풀로 더 시원한 투썸플레이스 기장일광해변점    

 

바다와 연결된 듯한 인피니티풀로 더 시원한 투썸플레이스 기장일광해변점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면에 위치한 투썸 기장일광해변점은 루프탑과 인피니티풀을 배치해 최고의 바다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마치 바다와 연결된 듯한 모습을 연상케 하는 인피니티풀은 SNS에서 인생 샷 명소로도 자주 등장한다. 해수욕을 하지 않아도 여유로운 공간에서 디저트와 음료를 즐기며 휴양지에 와 있는 느낌을 제대로 느껴볼 수 있다.

 

아름다운 제주바다와 특화메뉴가 있는 투썸플레이스 제주애월한담점

 

아름다운 석양으로 유명한 한담해변에 위치한 투썸 제주애월한담점은 애월의 바다를 느끼며 편안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매장 앞 한담해안산책로를 따라 애월의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보며 거닐 수도 있고 푸른 제주 바다 위로 아름답게 지는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스카이데크로 색다른 경험을…투썸플레이스 춘천구봉산점

 

투썸 춘천구봉산점은 춘천 동쪽으로 병풍처럼 둘러친 구봉산 자락에 위치해 춘천 전경이 훤히 내다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최상층에는 전망대와 함께 스카이워크가 설치돼 있어 일명 ‘구봉산 전망카페’로도 불린다. 바닥까지 모두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에 올라 구봉산과 이어진 춘천 시가지를 바라보면 답답한 마음까지 뻥 뚫리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한여름 밤 무더위를 피해 춘천의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 ‘노을 뷰 맛집’ 투썸플레이스 팔당점

 

휴가를 길게 내기 어렵거나 미처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한 이들이라면 투썸 팔당점을 추천한다. 서울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주말이나 당일치기 여행으로 일상 속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2층에는 야외데크가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파노라마 한강뷰를 즐길 수 있다. 해 질 무렵 붉게 물든 하늘과 반짝이는 강물이 어우러진 장관을 선사해 ‘노을 뷰 맛집’으로도 불린다. 팔당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런치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