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도시주택국 업무 청취

박호근 위원장 “시의회와 집행부가 지속적인 정책공유의 장 마련”강조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26 [19:00]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도시주택국 업무 청취

박호근 위원장 “시의회와 집행부가 지속적인 정책공유의 장 마련”강조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0/07/26 [19:00]

▲ 성남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안광림, 임정미, 강현숙 의원 등이 관계공무원과 성남시 도시계획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제8대 후반기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박호근)는 24일 도시주택국 소속 도시계획과‧주택과‧공동주택과‧건축과 등 4개 부서의 올해 주요업무에 대한 추진상황 및 사업계획에 대해 보고받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특히, 후반기에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이 된 정봉규, 강현숙, 임정미, 안광, 최종성 의원 등은 집행부 담당자들을 상대로 사업추진 애로사항 및 본시가지와 신도시 간 균형발전 방향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이날 시의원들은 업무청취를 계기로 소관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추진할 기회로 삼았으며, 각종 사업들이 시민들이 바라고, 시민들의 삶에 보탬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도시건설위원회 박호근 위원장은 “도시건설위원회 담당업무는 도시 환경개선 및 기반시설 확충 등 시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어 있다”면서 “시의회와 집행부가 열린 마음으로 지속적인 정책공유의 장을 마련하기에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업계획,도시주택국,도시건설위원회,성남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