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풍의 참치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 1984년 레트로 콘셉트 재해석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08/02 [16:06]

레트로 풍의 참치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 1984년 레트로 콘셉트 재해석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08/02 [16:06]

- 정동원 모델로 레트로 콘셉트 동원참치 신규 CF 공개

 

▲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    

 

[분당신문]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동원참치 레트롯 캔’을 출시했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복고풍을 뜻하는 ‘레트로(Retro)’와 ‘트로트’의 합성어로 트로트 가수 정동원을 모델로 한 참치캔 제품이다. ‘그때 그 참치가 돌아왔읍니다, 그 시절 추억 동원’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1984년 당시의 동원참치 디자인을 레트로 콘셉트로 재해석했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198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참치캔 브랜드 ‘동원참치’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더욱 다양한 소비자층으로 확대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은 브랜드의 정통성을 반영하되 젊은 층에게 새로움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캔의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복원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동원참치의 상징인 노란색 캔에 ‘동원참치’를 전통의 파란색 글씨로 표기해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바다에서 힘차게 뛰어오르는 참치 일러스트를 참치캔 전면과 측면에 생생하게 그려 넣어 참치캔의 건강성을 한눈에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동원참치 레트롯 캔’ 출시에 앞서 정동원을 모델로 레트로 콘셉트의 동원참치 신규 CF를 공개했다. CF에서 정동원은 트로트 풍으로 제작된 ‘캔을 바롯 따’ CM송을 맛깔나게 부르며 흥을 돋운다. 정동원 특유의 감성과 구성진 목소리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귀를 사로잡는다.

 

동원F&B는 정동원을 모델로 ‘동원참치 레트롯 캔’ 포스터와 판촉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원참치 레트롯 캔’의 중량은 135g이며 가격은 2천480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