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찾아가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 시행…체인지메이커 역량 개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8/11 [16:04]

성남시, 찾아가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 시행…체인지메이커 역량 개발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8/11 [16:04]

- 교육사회적기업 유스바람개비 운영…청소년그룹 15개팀 신청 받아 11월까지 진행

 

▲ 교육사회적기업 유스바람개비가 진행하는 청소년 사회적경제 인식확산 교육 현장의 모습이다.   

 

[분당신문] 성남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가정신을 배우는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교육’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경제공동체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의 체인지메이커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했다. 

 

시가 주최하고 교육사회적기업 유스바람개비(대표 김정삼)가 주관하는 교육은 오는 8월 말까지 학교 및 교육청소년 그룹 15개팀을 신청 받아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10명 이상 소규모 청소년 그룹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교육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국내외 사회적경제 혁신기업 사례와 게임을 통한 체인지메이커 활동으로 2시간 내외 특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는 홈페이지(www.youthw.net)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거나, 성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729-4966)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 사회적경제 교육을 시행하는 유스바람개비 김정삼 대표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인 협업능력, 문제해결력 등을 키우는 활동이 사회적경제 교육으로 가능하다”며 지역사회의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유스바람개비,기업가정신,사회적기업,청소년,성남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