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년제 이해, 미래사회와 자녀 양육 방향 공감대 형성 '정책 공감 포럼' 열려

초등 6학년 학부모 250명 참여, 경기교사온TV에서 실시간 진행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9/17 [09:24]

자유학년제 이해, 미래사회와 자녀 양육 방향 공감대 형성 '정책 공감 포럼' 열려

초등 6학년 학부모 250명 참여, 경기교사온TV에서 실시간 진행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9/17 [09:24]

- 포럼 끝난 뒤 경기교사온TV에 영상 탑재, 학부모 공유, 자유학년제 이해도 확장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중학교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1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4차례에 걸쳐 ‘자유학년제 정책 공감 포럼’을 연다.

 

포럼은 중학교 자유학년제 활동이 기초학력 저하로 이어진다는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자유학년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미래사회를 살아가는 자녀 양육 방향에 대한 학부모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

 

▲ 경기도교육청은 ‘자유학년제 정책 공감 포럼’을 연다.   

 

포럼에는 학부모로 구성한 패널 3명과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250명이 참여한다.  1차와 2차는 이달 17일과 24일 오후 7시, 3차와 4차는 다음 달 8일과 15일 오후 7시에 경기교사온TV에서 실시간 진행한다.

 

포럼 주제는 ▲1차 미래교육 미리 보기, ▲2차 미래사회 핵심 역량, ▲3차 중학교 교육과정, ▲4차 자유학년제와 학생 성장이다. 특히 3차 포럼에서는 ▲자유학년제의 개념, ▲자유학기 활동 영역 소개, ▲수업 운영 방법, ▲평가와 피드백 등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전반을 안내한다.

 

1차부터 4차까지 포럼이 끝나면 경기교사온TV에 포럼 영상을 탑재해 도내 모든 초등학교 학부모들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백경녀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포럼이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님들에게 중학교 자유학년제 운영 취지와 방향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우는 데에 중점을 두고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초등학교,학부모 공감대,자유학년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