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첫 안전체험시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문 열었다

본격 운영은 코로나19 상황 고려해 정할 방침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09/23 [08:44]

경기도 첫 안전체험시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문 열었다

본격 운영은 코로나19 상황 고려해 정할 방침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09/23 [08:44]

[분당신문]  경기도의 첫 안전체험시설인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관장 조성래)이 본격 운영을 앞두고 있다.

 

운영에 앞서 안전교육관은 24일 개관식을 한다. 유튜브 ‘경기도교육청TV’에서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한다. 개관식 이후 안전교육관 본격 운영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정할 방침이다.

 

개관식에는 정성호 국회의원, 박재만 도의원, 박태희 도의원, 안광률 도의원, 정덕영 양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영상으로 개관을 축하할 예정이다.

 

▲ 경기도내 첫 안전체험시설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이 24일 개관식을 한다. 

 

안전교육관은 일상안전, 교통안전, 야외안전, 학생안전, 응급, 미래안전 등 분야별 체험이 가능하며, 도내 학생과 교직원, 가족 단위 등 누구나 안전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안전교육관 조성래 관장은 “안전교육관은 최첨단 시설과 최신 안전 아이템을 갖춘 경기도 최초 종합안전 시설로 안전교육의 핵심역할을 할 것”이라며 “체험중심 안전교육으로 위기 대처능력이 늘고 안전한 생활이 습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전교육관은 양주시 광적면 생활체육공원 안 부지 1만6천574㎡에 총 사업비 261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7천616㎡, 지상 3층 규모로 올해 6월에 준공해 운영 채비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교육청,생활체육공원,안전교육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