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훈 대표,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우리가 꿈꾸는 직장 민주주의’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09:25]

우석훈 대표, 성남행복아카데미 강연···‘우리가 꿈꾸는 직장 민주주의’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0/09/29 [09:25]

▲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우석훈 내가 꿈꾸는 나라 공동대표가 성남행복아카데미 7강을 진행한다.  

[분당신문] 성남시는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7일간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우리가 꿈꾸는 직장 민주주의'를 주제로 우석훈 내가 꿈꾸는 나라 공동대표가 성남행복아카데미 7강을 진행한다 .

 

직장 민주주의라는 단어는 생소하지만, 간단히 해석하면 ‘직장 내 위계를 위한 갈등을 줄이고 지금보다 더 수평적인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요즘 우리나라 이슈화 한복판에 있는 꼰대, 진상, 갑질 등 수식어들을 생각하면 더 잘 이해될 것이다. 저성과, 혁신 부진, 창조 실종 등 경제 전반에 걸친 저성장의 주범은 직장 민주주의 실종이라고도 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사회 전반에 민주주의가 깃들어 있지만, 유독 직장에서는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고 전하며, 직장 민주주의 실천을 위해 오너의 갑질문화, 여성의 임금 차별화 등이 해소 될 때 직장 민주주의로 가는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연을 통해 이야기한다.

 

이번 성남행복아카데미 일곱 번째 우석훈 대표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EBS '질문있는 특강쇼' 외 다수 출연해 강연했다. 주요저서로 '당인리: 대정전 후 두시간(2020)', '대한민국 청소년에게(2019)'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