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로 교육 분야 특화 '청렴민관협의체' 구성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0/10/19 [21:19]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로 교육 분야 특화 '청렴민관협의체' 구성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0/10/19 [21:19]

- 교육유관기관, 시민단체, 학부모단체, 교원단체, 언론사 등 14개 기관 참여

- 경기교육 투명성 강화를 위한 ‘청렴사회협약’ 체결

- 반부패․청렴 정책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청렴실천운동 전개
 

▲ 교육 분야 특화 청렴민관협의체는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 구성한 것으로, 협의회에는 유관기관, 시민단체, 학부모단체 등 도내 14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다.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경기교육 청렴사회 민관협의회’를 출범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 분야 특화 청렴민관협의체는 시도교육청 가운데 처음 구성한 것으로, 협의회에는 유관기관, 시민단체, 학부모단체 등 도내 14개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다.

 

기관별 대표 위원은 올해 10월부터 2년 동안 ▲참여기관 간 부패방지 실천을 위한 ‘청렴사회 협약’추진, ▲도교육청 부패방지 정책 제안과 의견수렴, ▲청렴 교육·홍보·인식개선을 위한 사항 협의 등을 한다.

 

협의회는 19일 남부청사에서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다짐하는 첫 회의를 열어 청렴사회협약을 맺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기교육청 만드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부정청탁이나 금품·향응 수수, 갑질과 채용 비리 등의 예방과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청렴은 맑고 정직하게 사는 것을 넘어 우리 사회를 가치 있고 정의롭게 만들어가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깨끗하고 공정한 사회로 변화시키는 노력을 민관협의회에서 함께해 나아가며 청렴한 경기교육의 실현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교육청,학부모,청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