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과 '진료협력 및 의료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1/10 [16:39]

성남시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과 '진료협력 및 의료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강성민 기자 | 입력 : 2020/11/10 [16:39]

▲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원장(좌측)과 분당서울대병원 서동범 진료협력 실무당당 교수가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분당신문] 성남시의료원은 분당서울대병원과 10일 성남시의료원 중회의실에서 ‘상호 진료협력 및 의료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에는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 분당서울대병원 서동범 진료협력 실무담당 교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과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위해 ▲상급종합병원의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 대한 진료의뢰 및 회송 ▲세미나 및 연수프로그램을 통한 최신의학 정보 교류활동 ▲의료기술·경영지원 자문 등에 대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키로 했다.

 

이날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상급종합병원 치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신속한 치료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통해 원도심의 의료공백을 메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남시의료원은 대학병원 수준의 최신의 의료장비와 부지면적 2만4천711㎡로 지하 4층, 지상 10층의 509병상 규모로 건립되었다. 8개의 내과 세분 분과를 포함하여 총 22개 진료과와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 71명이 현재 진료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중의,성남시의료원,진료협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