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발 의원, '스마트시티 기반기술' 주제로 세미나 개최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08:49]

김영발 의원, '스마트시티 기반기술' 주제로 세미나 개최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0/11/11 [08:49]

[분당신문]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 스마트도시/4차 산업혁명 연구회(회장 김영발)’는  10일 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스마트시티 기반기술'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도시의 구축을 위한 미래기술과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에 대해 이해를 돕고, 이를 통해 도시 생활 속 교통·주거·환경 등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 ‘성남 스마트도시/4차 산업혁명 연구회는 '스마트시티 기반기술'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연자로 나선 최귀남 전무는 Dell Technologies 스마트시티사업팀에 재직 중인 스마트시티 전문가로 정부의 ICT 정책방향과 스마트시티 구축을 위한 기반 기술 및 사례에 대해, GRACTOR 김영신 대표이사는 인공지능과 IOT의 융합과 관련된 데이터의 효과적 분석과 예측, 활용을 위한 데이터 서비스 플랫폼과 사례에 관해 설명했다.

 

성남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성남 스마트도시/4차 산업혁명 연구회’ 김영발 회장은 “오늘 세미나가 성남시 스마트도시 구상과 방향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해 나가는 성남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플랫폼,데이터,스마트도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