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기력 회복 위한 든든하고 속 편한 닭고기 보양식…닭죽·닭고기 야채 말이·장조림도 뚝딱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11/24 [11:48]

수험생 기력 회복 위한 든든하고 속 편한 닭고기 보양식…닭죽·닭고기 야채 말이·장조림도 뚝딱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11/24 [11:48]

▲ 하림은 시험을 앞두고 예민해져 있을 수험생을 위한 닭죽 레시피를 공개했다.

 

[분당신문]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수험생의 체력 유지와 컨디션 조절에 도움이 될 든든한 닭고기 레시피를 공개했다.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보양식 메뉴로 손꼽히며, 지방 함량이 낮아 소화가 잘된다. 비타민 B가 풍부해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하림은 시험을 앞두고 예민해져 있을 수험생과 함께 긴장하고 있을 가족들을 위해 ‘닭죽’과 ‘닭고기 야채말이’, ‘닭고기 장조림’ 등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닭고기 요리법을 엄선했다. 시험 당일 도시락으로 준비해도 좋을 만한 메뉴다. 하림이 건강하게 키워 더 신선하고 부드러운 하림 부분육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하림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에게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차려주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유용할 레시피를 부모의 마음으로 엄선했다며 간편하게 만들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닭고기 요리로 원기 회복하고 컨디션 조절에 성공해 시험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닭죽

 

재료: 하림 부분육 닭 다리(600g), 마늘 15쪽, 월계수 잎 4장, 대파 1개, 양파 1/2개, 당근 1/2개, 찹쌀 2컵

 

①하림 부분육 닭 다리를 쌀뜨물에 20분간 담근 후 헹궈준다.
②냄비에 닭고기가 잠길 만큼 물을 붓고 마늘 15쪽, 월계수 잎 4장, 대파 1개를 넣고 삶아준다.
③닭고기를 삶을 때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주면 더 깨끗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④닭고기가 익으면 체에 걸러 육수와 닭을 분리하고 닭고기는 한입 크기로 살을 찢어준다.
⑤양파 반 개, 당근 반 개를 잘게 다져 준비한다.
⑥분리해 놓은 닭 육수에 찹쌀 2컵을 넣고 20분간 끓이다 양파와 당근, 닭고기 살을 넣고 5분간 더 끓인다. 
 
닭고기 야채말이

 

재료: 하림 부분육 닭안심(600g), 파프리카 1/2개, 부추 1/2단, 팽이버섯 1/2봉지 
양념 재료: 맛술 2T, 간장 1T, 다진 마늘 1/2T, 후추 약간 
 
①닭 안심을 얇게 저민 후 파프리카와 부추, 팽이버섯을 닭고기 크기에 맞추어 자른다.
②닭 안심에 야채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③기름을 약간 두른 팬에 올리고 닭 안심이 익을 정도로 돌려가며 살짝 굽는다.
④닭 안심이 어느 정도 익으면 간장 양념을 숟가락으로 약간씩 뿌려주며 완전히 익힌다. 
 
닭고기 장조림

 

재료: 하림 닭가슴살(600g), 마늘 15쪽, 생강 1개, 대파 1개, 통후추 15알, 월계수 잎 3장 
양념 재료: 진간장 150ml, 설탕 1T, 매실청 2T, 맛술 2T, 올리고당 1/2T
 
①냄비에 닭가슴살을 넣고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후 마늘, 생강, 대파, 통후추, 월계수 잎을 넣고 20분간 끓인다.
②닭가슴살이 익으면 닭고기만 꺼내 한입 크기로 찢어준다.
③진간장 150ml, 설탕 1T, 매실청 2T, 맛술 2T, 올리고당 1/2T를 섞어 양념장을 준비한다.
④냄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닭가슴살과 미리 만든 장조림 양념을 넣고 끓여준다.
⑤칼칼한 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잘라 넣어도 좋다.
⑥장조림 양념이 자작해질 때까지 5분간 끓여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