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아름 ‘전곡 겨울 시즌송’…새 앨범 '윈터시티' 29일 발매

“밝고 희망적인 노래로 코로나 연말 분위기 위로”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0/11/27 [08:59]

김아름 ‘전곡 겨울 시즌송’…새 앨범 '윈터시티' 29일 발매

“밝고 희망적인 노래로 코로나 연말 분위기 위로”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0/11/27 [08:59]

- 타이틀곡 ‘겨울의 기적’, 강수지 ‘혼자만의 겨울’ 리메이크 등 총 12곡 수록
- ‘혼자만의 겨울’ 작곡가 윤상, 사운드 슈퍼바이저 참여 
 

▲ 김아름의 새 앨범 <윈터 시티>(WINTER CITY)의 표지.

[분당신문]  ‘아쿠아’(feat.뮤지) ‘선’, ‘새벽’ 등 레트로 콘셉트의 음악으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던 김아름이 전곡을 겨울 시즌송으로 채운 새 앨범을 발표한다.
 
11월 29일 발매되는 김아름의 새 앨범 <윈터 시티>(WINTER CITY)는 총 12곡 모두 겨울을 테마로 한 노래로 채웠다. 타이틀곡 ‘겨울의 기적’과 더블타이틀 ‘하얀 기다림’, 강수지의 ‘혼자만의 겨울’ 리메이크까지 수록된 모든 곡이 겨울이라는 계절에 어울리는 가사와 사운드로 꾸며진 콘셉트 앨범이다.
 
타이틀곡 '겨울의 기적'은 국내 최정상의 작사가 서지음이 노랫말을 쓰고 스페이스 카우보이와 보라돌이가 작곡했다. 웅장한 신스 사운드가 화려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곡으로 90년대 레트로 사운드를 완벽하게 재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강수지의 노래 ‘혼자만의 겨울’의 리메이크가 수록돼 눈길을 끈다. 겨울을 대표하는 90년대 최고의 가요 ‘혼자만의 겨울’을 김아름의 음색으로 재해석했으며, 특히 이 곡은 원곡자 윤상이 사운드 슈퍼바이저로 참여해 노래의 오리지널 정서를 담아냈다.
 
또 이승철, 백지영, 핑클, 원더걸스 선예, 소녀시대 써니 등의 앨범에 참여한 작사가 정진환(Zeenan), 밴드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 국내 최정상의 색소포니스트 제이킴(Jay Kim) 등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김아름의 소속사 스페이스 사운드는 “코로나로 다소 다운된 크리스마스와 2020년 연말 분위기에 따뜻하고 밝은 노래들로 용기와 희망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
 
김아름의 새 앨범 <윈터 시티>(WINTER CITY)와 타이틀곡 ‘겨울의 기적’은 11월 29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