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대 정요안 성남소방서장 취임 … "청렴 기반으로 고품질 대민서비스 제고"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1/04 [11:35]

제28대 정요안 성남소방서장 취임 … "청렴 기반으로 고품질 대민서비스 제고"

유일환 기자 | 입력 : 2021/01/04 [11:35]

▲ 성남소방서 정요안 서장

[분당신문] 제28대 성남소방서장으로 정요안 서장(56)이 취임했다.
 

정 서장은 1964년 서울특별시 중구 출신으로 1989년 소방공무원 공채로 입문해 그간 광명소방서 119구조대장, 소방방재청 총무과, 남양주소방서 소방행정과장, 소방재난본부 소방혁신담당, 구리소방서장, 화성소방서장, 안양소방서장, 경기소방재난본부 청문감사담당관 등의 요직을 두루 거쳐 성남소방서장에 부임했다.


정 서장은 한성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는 등 소방행정에 대한 조예가 깊으며, 매사 긍정적인 마인드와 남다른 통찰력으로 예방행정뿐 아니라 현장실무에도 뛰어난 지휘역량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조직의 화합을 중요시하며 합리적인 사고와 뛰어난 리더십으로 직원들로부터 투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정요안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청렴의 정신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대민서비스 제고, 소방공무원 품위유지, 안전사고 절대방지를 당부하고, 의용소방대원에게는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으며, "직원 상호간의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소방이미지를 정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재난예방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하고 따뜻한 성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