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노인종합복지관, 다목적 실시간 방송 시스템 구축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1/02/05 [10:20]

분당노인종합복지관, 다목적 실시간 방송 시스템 구축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1/02/05 [10:20]

▲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실시간 온라인 방송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분당신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해 12월 실시간 방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올해 1월부터 온라인 평생교육 18개 과목을 진행, 노인복지관 비대면 교육 및 온라인 방송을 시작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서비스를 기획, 성남미디어센터의 방송시스템을 벤치마킹 한 후 비전문인도 기초 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쉽게 방송을 할 수 있도록 편리성에 역점을 두고 구축했다. 

 

방송촬영장비로는 스트리밍 장비와 다양한 각도촬영을 위한 카메라, 실링 마이크 등이 설치됐다. 이렇게 구성된 스튜디오는 근접 촬영이 필요한 어학, 문화예술 수업부터 활동량이 많은 건강, 체조 등의 수업까지 촬영할 수 있어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방송을 줌, 유튜브 등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연결할 수 있어 복지관 온라인 평생교육 수업, 비대면 프로그램 등을 실시간으로 내보낼 수 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복지관 비대면 운영 상황에도 어르신, 지역사회와 더함께 소통하기 위하여 실시간 방송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앞으로 더 많은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방송을 활성화를 시키고,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