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엄브로(UMBRO)와 함께 2021 홈&어웨이 유니폼 공개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2/17 [12:24]

성남FC, 엄브로(UMBRO)와 함께 2021 홈&어웨이 유니폼 공개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1/02/17 [12:24]

- 기본 팀 컬러에 엄브로 고유의 다이아몬드 패턴과 결합, 재해석하여 디자인

- GK 유니폼도 동일 디자인 적용하여 원팀 강조, 형광빛 컬러 신선함 극대화

 

[분당신문]  성남FC가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UMBRO)와 함께 2021년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 성남의 팀 컬러인 블랙(홈) 유니폼.     ©유일환 기자

이번 유니폼은 성남의 팀 컬러인 블랙(홈)과 화이트(어웨이)를 기본으로 엄브로 고유의 헤리티지 감성과 다이아몬드 패턴을 재해석하여 디자인했다.

 

홈 유니폼은 ‘FLYING BLACK’이라는 올 시즌 캐치프레이즈에 맞춰 구단을 상징하는 까치의 날렵한 날개를 모티브로 하였다. 그래픽 패턴은 과거 엄브로 글로벌 유니폼에서 사용되던 것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디자인하여 비상하고픈 의지를 표현하였으며 어깨를 두르고 있는 다이아몬드 패턴은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오로라' 컬러를 유지하였다.

 

어웨이 유니폼에는 엄브로 로고를 지그재그로 변형시킨 글로벌 패턴을 적용, 디자인의 참신함을 살렸다. 폰트와 다이아몬드 패턴에는 그동안 사용된 적 없었던 그레이와 민트에이드 컬러를 사용해 산뜻하고 활기찬 느낌을 주었으며 역동적인 시즌을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 성남의 어웨이(화이트) 유니폼



골키퍼 유니폼은 필드 유니폼에 사용된 그래픽을 홈, 어웨이 각각 동일하게 적용하여 필드와의 통일성을 주는 한편 넥과 어깨 패턴에는 변형을 줘 신선함을 놓치지 않았다. 홈에는 코랄핑크, 어웨이는 애플그린의 형광빛 컬러를 사용하여 미적 효과도 극대화하였다.

 

한편, 성남은 구단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2월 16일 오후 3시부터 24일까지 필드 유니폼 프리 오더를 진행한다. 26일부터 순차 배송이 시작되며 경기장에서 현장 수령도 가능하다. GK 유니폼은 3월 이후 판매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