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서관, 영어독서 신규프로그램 선착순 신청 받아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02/18 [10:45]

구미도서관, 영어독서 신규프로그램 선착순 신청 받아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1/02/18 [10:45]

▲ 구미도서관은 2월 23일부터 어린이 영어독서 프로그램을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

 

[분당신문] 성남시 구미도서관은 어린이들의 영어독서능력 향상을 위해 ‘레벨업! 영어탐사대’ 신규 프로그램을 마련, 2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모집대상은 영어독해가 가능한 6~13세 어린이 60명이며 참여 비용은 무료이며, 신청은 구미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nlib.go.kr/gm→문화마당→수강신청)로 하면된다. 

 

'레벨업! 영어탐사대'는 자기주도적 영어학습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된 맞춤형 영어독서프로그램으로, 독서진단을 통해 자신의 영어 읽기 능력을 확인하고 수준에 맞는 책을 꾸준히 읽게 해 독서 능력을 길러나가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3월 8일부터 6월 6일까지다. 

 

이 기간에 참여자들은 주 1회 도서관에 방문해 자신의 독서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읽고 독서퀴즈를 풀며 스스로 학습하고, 월 1회의 정기적인 독서진단으로 독서능력 향상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 구미도서관은 참여자가 자신의 독서 수준에 맞는 영어책을 자유롭게 대출할 수 있도록 영어원서(1만5천여권 소장)를 구비한 어린이가족열람실을 운영 중이다. 

 

구미도서관 자료정보팀 관계자는 “어린이 영어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이 영어퀴즈를 풀며 자연스럽게 영어책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