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논술전형 수험생 위한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 모의논술 회원가입 후 즉시 응시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07/28 [07:57]

건국대, 논술전형 수험생 위한 온라인 모의논술 실시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 모의논술 회원가입 후 즉시 응시 가능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1/07/28 [07:57]

- 응시자에게 추후 문제 해설, 예시 답안 등 KU논술가이드북 우편 전달

 

[분당신문] 건국대학교(총장 전영재)는 건국대 논술전형(KU논술우수자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교생들을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응시희망자는 건국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오픈된 모의논술고사 사이트에서 8월 13일까지 응시할 수 있다. 또한 한 가지 계열만 응시할 수 있고 응시인원의 제한은 없으며, 회원가입 후 바로 응시할 수 있다.

 

▲ 건국대학교 온라인 모의논술 홈페이지 화면

 

응시희망자는 답안 제출 방식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인문사회Ⅰ은 PC에서 작성한 답안을 그대로 제출한다. 반면 인문사회Ⅱ는 문제1의 경우 PC 작성으로, 문제2는 답안을 출력해 수기로 작성하고 응시 시간 내 업로드해야 한다. 업로드 시간 추가 30분이 주어진다. 자연 모의논술도 답안지 출력 후 수기 작성해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입학처는 답안지를 정상 제출한 응시자에게 ▲출제 의도 ▲문제해설 ▲예시답안 ▲연습용 답안지 등이 수록된 KU논술가이드북을 우편으로 송부할 예정이며, 개별 채점은 제공하지 않는다.

 

2022 KU논술우수자는 435명 선발하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가운데 논술만 100% 반영한다.

 

이태형 입학처장은 “2022학년 KU논술우수자 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고사를 운영한다”며 “관심 있는 수험생과 고교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