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댱야탑청소년수련관 과학수학체험관, 초등 대상 STEAM 체험학습 운영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기사입력 2021/08/03 [10:09]

분댱야탑청소년수련관 과학수학체험관, 초등 대상 STEAM 체험학습 운영

김종환 교육전문논설위원 | 입력 : 2021/08/03 [10:09]

▲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 조성된 과학수학체험관 .

 

[분당신문]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김진명)에 조성된 과학수학체험관 in 성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성남시 초등학교 대상, 과학기술기반의 STEAM 학습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STEAM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S(과학), T(기술), E(공학), A(예술), M(수학) 기반의 융합적 사고와 미래학습형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우주탐험을 위한 천체교육과 실험탐구기반의 과학체험, 창작 메이커활동의 3D모델링, 인공지능(AI) SW 코딩 학습, 도자핸드페인팅, 시뮬레이터와 함께하는 생활 속 빅데이터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김진명 관장은“과학수학체험관이 5월 개관 이후,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정상 운영에 한계가 있었으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긴급 편성하였으며, 향후 코로나바이러스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편성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과학수학체험관 개관기념 이벤트로 진행되며 8월 3일부터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