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호호 방문하는 '생활지원사의 이야기'를 담다

김철영 기자 | 기사입력 2021/12/29 [06:48]

가가호호 방문하는 '생활지원사의 이야기'를 담다

김철영 기자 | 입력 : 2021/12/29 [06:48]

-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코로나19 극복하는 '용인 어르신들의 이야기' 책 펴내 

 

[분당신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8일 복지관 2층 열린소통실에서 ‘용인 어르신들의 이야기’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며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김기태 관장, 선임 생활지원사 5명이 참석하여 우수사례 낭독, 기념사진 촬영 등의 시간을 가졌다. 

 

‘용인 어르신들의 이야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어르신과 생활지원사의 온정이 담긴 이야기를 책으로 담아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책으로 전하고자 제작됐다.

 

어르신 사례집 ‘용인어르신들의 이야기’는 관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고 계시는 어르신과의 만남을 생활지원사가 현장의 목소리로 담은 책으로, 어르신을 존경하는 마음과 공경의 의미를 담았다.

 

▲ ‘용인 어르신들의 이야기’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어르신과 생활지원사의 온정이 담긴 책이다.

 

세부내용으로는 어르신들이 이용하신 안전지원서비스, 사회참여서비스, 연계서비스 그리고 생활지원사의 이야기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복지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지원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까지도  살펴볼 수 있다.

 

김미란 생활지원사는 “지난 1년간 코로나19로 자주 찾아뵙지 못해 아쉬운 점도 많고 어려움이 많았지만, 책에서 소개하는 우리의 노력들이 책으로 소개되어 뿌듯하다. 다가오는 2022년에는 더 나은 서비스로 어르신께 보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