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초등학교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방안' 카드 뉴스로 제작 배포

초등 미래형 교실 수업 돕는 원격수업 도구 활용 소개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09:48]

경기도교육청, 초등학교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방안' 카드 뉴스로 제작 배포

초등 미래형 교실 수업 돕는 원격수업 도구 활용 소개

김일태 기자 | 입력 : 2022/07/05 [09:48]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7일 초등학교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 연계를 돕는 원격수업 도구(애플리케이션) 활용 방법을 도내 초등학교에 배포한다.

 

카드 뉴스로 제작한 이 자료는 초등학교 온라인 수업을 학생 활동과 쉽게 연계하기 위해 활용하는 원격수업 도구를 소개함으로써 학생 학습 효과를 높이고 미래형 교실 수업을 돕는 교사 교육 자료다.

 

도교육청은 이번에 배포한 카드 뉴스 ‘다재다능한 온라인 협업 도구’, ‘교실에서 우주 바라보기’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모두 15편을 제작해 달마다 2~3편씩 배포할 예정이다.

 

또 카드 뉴스는 경기교육모아(more.goe.go.kr) 학생중심교육과정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경기교사온TV 초등 유튜브 채널에서 각 주제 활용 방법을 볼 수 있다.

 

도교육청 송호현 학교교육과정과장은 “학교마다 무선망을 구축하고 학생에게 스마트 기기를 보급하고 있어,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미래형 교실 수업이 가능해지고 있다”면서 “이 카드 뉴스를 통해 모든 교사가 원격수업 도구나 온라인 플랫폼을 쉽게 배워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원격수업,초등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