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 출범 … 김제동 ‘힐링 토크 콘서트’ 마련... 3월 25일 성남 주민교회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23/03/13 [14:52]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 출범 … 김제동 ‘힐링 토크 콘서트’ 마련... 3월 25일 성남 주민교회

이미옥 기자 | 입력 : 2023/03/13 [14:52]

-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 출범 … 기념 토크 콘서트 마련 

 

▲ 3월 25일 성남 주민교회에서는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 출범과 함께 <김제동의 ‘그럴 때 있으시죠?’>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분당신문] 코로나19 팬데믹과 이어지는 경제불황 속에서 물가상승은 연일 이어지고, 월급 빼고 다 올랐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는 때가 요즘이다. 답답한 교육문제를 비롯해 속을 알 수 없는 MZ세대와 기성세대와의 갈등, 그리고 내 삶의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 필요한 '그럴 때가 있기' 마련이다.     

 

복잡하고 어지러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한 줄기 시원한 소나기와 같은 해법을 제시할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이 출발을 알린다. 그리고, 첫 번째로 방송인 김제동씨를 초청, 전국에서 가장 먼저 성남시민과 함께하는 공감과 힐링의 토크 콘서트를 마련했다. 

 

오는 3월 25일 오후 2시부터 성남 주민교회(수정구 태평동 7288-11번지)에서는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 출범식과 함께 <김제동의 ‘그럴 때 있으시죠?’>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대표 백왕순)과 성남지역 언론(매일타임즈, 성남데일리, 분당신문, 시사뉴스, 수도권일보)이 함께 방송인 김제동씨에게 요청해, 성남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한 무료 콘서트로 진행한다.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이 전국에서 가장 먼저 성남을 중심에 둔 이유는 올해로 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는 성남의 상황과 잘 맞았기 때문이다. 특히, 성남은 전국에서 다양한 출신들이 모여 만든 도시이고, 지금까지 교육문제, 신·구도시갈등, 재개발 등 다양한 지역문제를 가진 복잡하고 미묘한 도시로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는 1부로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의 출범을 알리는 소개와 함께 백왕순 대표 인사, 그리고 2부에서는 방송인 김제동씨가 직접 진행하는 ‘그럴 때 있으시죠?’가 김제동과 나, 우리들의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감과 힐링의 시간이 마련해 줄 것이다.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 백왕순 대표는 “코로나19로 3년여를 서로 단절하고 살아오면서 누구에게나 가슴 속에 못다 한 이야기, 하나쯤 생겼을 것”이라며 "모자이크민주주의 출범과 함께 김제동씨와 성남시민이 서로 묻고, 답하고, 대화를 통해 풀어가는 시간을 마련했다. 성남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크 콘서트에서 강사 김제동씨에게 묻고 싶은 질문이 있으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질문을 제출하면 채택될 수 있다. 

 

3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되는 김제동 토크콘서트의 방청 접수는 구글폼(https://forms.gle/qvpKfABfMq6fxd1B9)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오후 1시 30분부터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출범하는 모자이크민주주의평화그룹은 다양한 색깔과 모양이 모여서 아름다운 모자이크 그림을 완성하듯이 서로 다름과 차이를 인정하고 대화와 합의를 통해 모두가 함께 잘사는 사회를 지향하는 사람들이 만든 비영리민간단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