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설봉공원서 '제9회 이천체험문화축제' 개최 ... 4월 8일~9일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3/24 [12:41]

이천 설봉공원서 '제9회 이천체험문화축제' 개최 ... 4월 8일~9일

김생수 기자 | 입력 : 2023/03/24 [12:41]

▲ 이천 설봉공원에서는 ‘제9회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열린다.

 

[분당신문] 오는 4월 8일~9일까지 이틀동안 이천 설봉공원에서는 ‘제9회 이천체험문화축제’가 열린다. 

 

‘100가지 체험! 100가지 웃음!’을 주제로 9회째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천체험문화축제’는 수도권 도농복합도시로써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보유한 이천시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가족 중심형 축제로 만들기체험, 농촌체험, 공예체험, 문화・여가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4월에 개최되어 봄꽃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축제를 주관하는 이천나드리 이사장은 “따뜻한 봄날, 벚꽃이 만발한 공원에서 재미와 교육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이천체험문화축제는 바쁜 일상과 학업에 지친 아이들이 에너지를 발산하고 가족과 정서를 교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열기구 타기, 트랙터 마차 타기, 도자기 컵 만들기, 목공체험, 스카프 염색, 119 소방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난타공연, 버블매직쇼, 특공무술·태권도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됐고, 많은 방문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도농교류센터 (사)이천나드리가 주관하는 이번 체험문화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이천나드리 홈페이지(www.2000gree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