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퍼주는 착한 한우정육식당 '조재벌생고기'

밥도 공짜, 된장찌개도 공짜, 팥빙수도 공짜, 오직 한우 값만.

배은미 기자 | 기사입력 2013/07/07 [14:48]

다 퍼주는 착한 한우정육식당 '조재벌생고기'

밥도 공짜, 된장찌개도 공짜, 팥빙수도 공짜, 오직 한우 값만.

배은미 기자 | 입력 : 2013/07/07 [14:48]

   
▲ 조재벌 생고기 외관
경기 파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수상한 맛집 ‘조재벌 생고기’. 이 집에 가면 일단 밥이 공짜, 된장찌개도 공짜, 그렇다고 상차림비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니다. 파주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농협 안심 한우를 판매하는 한우정육 식당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좋은 한우를 가장 저렴하게 파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조재벌 생고기는 고기 손질부터 숙성까지 직접 다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정육 식당의 특성상 고기를 먼저 구입해야 한다. 이때 밥, 된장찌개, 8가지 특수야채, 반찬 등이 제공되는데 모두가 공짜다.

   
▲ 한우모듬로스
상차림 비용 없이 무한리필 셀프 방식이다. 그냥 고기만 사서 먹으라고 한다. 그 이 외에는 도시락을 싸와도 좋다고. 대표의 화끈한 인심이 소문나면서 파주명물, 파주맛집, 문산맛집 등, 다양한 꼬리표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인심도 물론이지만 일단 이곳은 한우 퀄리티가 좋다. 상호에서도 알 수 있듯, 생고기만을 취급한다. 1+등급은 물론, 1등급, 2등급 등, 다양한 부위의 다양한 등급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했다.

   
▲ 한우제비추리
조재벌 생고기의 원조는 분당 정자동이다. 그 대박집의 신화를 파주 문산에서 다시 써 가는 중이라고 한다. 고기를 굽는 불판은 된장찌개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했는데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된장찌개가 고기도 익기 전에 끓지 않는다. 천천히 끓여가면서 먹을 수 있는 특별한 불판을 도입한 것. 하나부터 열까지 넉넉한 인심과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집이다. 고기는 한우 뿐 아니라 돼지고기 또한 생고기만을 취급한다. 식사를 다 마치고 나면 아직도 남은 서비스가 있다. 팥빙수 까지 공짜로 제공이 된다. 착한 한우 가격에 상차림비 없이 밥과 된장찌개, 8가지 야채, 팥빙수까지 덤으로 제공되는 집. 파주 여행 코스에 넣어도 손해 볼 게 없는 집이다.

   
▲ 조재벌 생고기

-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문산리 31-8
- 전화번호 : 031-953-9293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