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전 최소화하는 분산발전 장려 법안 발의

새누리당 전하진 의원…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8/29 [15:31]

송전 최소화하는 분산발전 장려 법안 발의

새누리당 전하진 의원…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5/08/29 [15:31]

[분당신문] 송전 문제, 대규모 발전에 따른 사회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은 신재생 에너지를 필요한 지역에서 생산해서 사용하는 것이다.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원은 어디에서나 발전이 가능하고 그것을 그 지역에서 사용하게 되면, 송전 및 대규모 발전에 따른 각종 사회갈등을 해소할 수 있으며, 송전탑 건설에 따른 대규모 예산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위 소속 전하진(새누리당, 성남 분당을)위원이 28일 발의한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은 신재생 분산발전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해 송전 문제 등 사회갈등을 줄이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정부는 최근 제7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통해 분산형 전원 적용기준, 보급 목표를 수립하고 분산형 전원 확대를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 특히, 분산형 전원의 핵심인 신재생에너지원의 경우 지속적인 산업 육성이 필요한 상황으로 구체적인 지원 방안 등이 마련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 개정안이 통과하면, 보다 적극적인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 및 분산전원 활성화 정책에 힘이 실릴 예정이다.

전 의원은 “분산 전원을 통해 송변전시설 등으로 인한 사회비용 감소, 탄소배출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이번 개정안을 통해 자연스러운 신재생에너지 사업 유도 등 민간의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법 개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