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클릭, 더민주 예비후보와 '청년공약' 협약

청년기본법 제정ㆍ만18세 선거권 조정ㆍ청년일자리 등 ‘3청 공약’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2/27 [17:26]

청년클릭, 더민주 예비후보와 '청년공약' 협약

청년기본법 제정ㆍ만18세 선거권 조정ㆍ청년일자리 등 ‘3청 공약’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6/02/27 [17:26]

[분당신문] 청년클릭(대표 고강섭)과 더불어민주당으로 성남중원구에 출마한 안성욱 예비후보가 청년공약협약을 체결하고, 청년기본법 제정 및 만18세 선거권 조정, 청년일자리 정책 등을 적극 추진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지난 23일 청년클릭 이수영 청년정책협약추진위원장은 성남중원 안성욱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 방문해 협약을 맺었다. 안 예비후보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청년배당이 전국적 아젠다로 추진되어야한다”며 “제가 국회의원이 된다면 정치, 사회, 경제 분야에서 폭넓게 청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과 청년정책 저변을 확대시키는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지난 23일 청년클릭 이수영 청년정책협약추진위원장은 성남중원 안성욱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 방문해 협약을 맺었다.
이수영 위원장도 “SNS로 다양한 청년 목소리를 모아서 만들어진 청년들의 바램이 모인 3청 공약 협약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청년을 위한 정치권의 관심과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에 청년들도 앞장서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성남분당갑에 출마한 이헌욱 예비후보와의 3청 공약 청년정책협약식이 청년클릭 고강섭 대표, 이수영 추진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뉴파티위원회 최유진 소통기획단장을 비롯한 청년들과 분당갑 지역위원회 김용 직무대행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헌욱 예비후보는 “청년클릭이 제안한 3청 공약의 취지에 동감한다”며 “민생변호사의 특기를 살려 정치영역에서 적극 반영하고 청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청년클릭의 3청 공약 협약식은 23일 현재까지 △마포을 정명수 △성남중원 안성욱 △성남분당갑 이헌욱, 조신 △성남분당을 김병욱 △경기광주 소병훈, 임종성 예비후보 등 7명이 동참했고, 향후에도 뜻을 함께하는 예비후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