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꿈의학교, 뮤지컬로 소리질러!

뮤지컬 특화 '꿈의 학교' … 뮤지컬 기획부터 제작 발표까지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7/29 [09:39]

성남아트센터 꿈의학교, 뮤지컬로 소리질러!

뮤지컬 특화 '꿈의 학교' … 뮤지컬 기획부터 제작 발표까지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07/29 [09:39]

   
▲ 꿈의학교 '뮤지컬로 소리질러!'에 참가하는 중학생들이 개교식을 갖고 본격적인 뮤지컬 수업에 들어갔다.
[분당신문] 청소년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함께 키우고 나눌 성남아트센터(대표이사 정은숙) 운영, 꿈의학교 '뮤지컬로 소리질러!'가 25일 개교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성남문화재단이 경기도교육청 '2016 경기꿈의학교' 공모 사업에 선정, 예산을 지원 받아 진행하는 '뮤지컬로 소리질러!'는 진로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이 문학, 연기, 춤, 노래, 무대, 의상 등 다양한 예술의 융합체인 뮤지컬의 기획부터 제작, 운영, 발표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뮤지컬 특화 ‘꿈의학교’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성남소재 중학교 재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성남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 총 45명의 청소년이 지원한 가운데 내․외부 심사위원 4명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30명의 참가자를 선정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성남문화재단 이상훈 문화사업부장은 “청소년들이 연출, 음악, 미술, 춤, 의상 등 여러 영역에 관심을 갖고 있고 동아리활동이나 창작활동, 별도 학원 수업 등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어, 요즘 청소년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읽을 수 있었다”면서 “15일이란 기간 동안 매일 8~9시간의 일정을 빠짐없이 참여할 수 있는 의지가 있는 참여자들을 우선 선발했으며, 청소년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25일 성남아트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 '성남아트센터 꿈의학교 - 뮤지컬로 소리질러!' 개교식 및 오리엔테이션에는 참가 학생들과 학부모,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기획단 관계자, 성남교육지원청 꿈의학교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함께 기원했다.

'성남아트센터 꿈의학교' 참가자들은 오는 8월 12일까지 뮤지컬의 기초부터 시나리오 작업, 연기, 분장, 소품제작, 홍보에 이르기까지 뮤지컬 제작 실제 현장을 단계별로 체험하며, 8월 11일에는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직접 제작한 뮤지컬을 선보이는 자리도 가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