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개최

즐기자! 순수과학, 채워진다! 호기심, 탐구하는 청소년

김종환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10/22 [20:33]

제7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개최

즐기자! 순수과학, 채워진다! 호기심, 탐구하는 청소년

김종환 객원기자 | 입력 : 2016/10/22 [20:33]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정 변상덕)은  22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제7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개최했다.

제7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갖고 탐구를 생활화하면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반을 제공하자는 것을 목표로 성남시,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교육지원청이 공동주관하며, '즐기자! 순수과학, 채워진다! 호기심, 탐구하는 청소년'을 주제로 체험부스 운영, 초청강연, 과학경진대회,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성남시 소재 초ㆍ중ㆍ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순수과학 체험부스 70개와 휴머노이드 로봇체험, 드론체험, 로봇축구와 배틀 등의 창의과학 체험부스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과학경진대회, 슬로건 공모전, 직업인 초청강연, 청소년 및 전문 공연팀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청소년들이 체험하는 축제운영과 함께하는 축제운영, 안전한 축제운영을 구현하여 책으로 보고 읽는 과학이 아닌, 보고 만지고 느끼는 과학으로 성남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즐거운 과학 체험을 통해 행복한 성남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청소년들이 신명나는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뜻깊은 축제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