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청소년수련관, ‘성년의 날’참가자 모집

1998년생 성남시 청소년 대상으로 기념행사 마련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7/04/18 [15:02]

중원청소년수련관, ‘성년의 날’참가자 모집

1998년생 성남시 청소년 대상으로 기념행사 마련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7/04/18 [15:02]

   
▲ 성년의 날 기념행사 ‘未성년! 美성년이 되다!’에 참가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분당신문]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은 오는 28일까지 성남시 성년의 날 기념행사 ‘未성년! 美성년이 되다!’에 참가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원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일생에 한번뿐인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성년이 되는 1998년생 성남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5월 20일 오후 2시부터 중원청소년수련관 야외광장에서 기념 행사를  열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전통 성년례의식을 재현할 예정이며, 성년례에 앞서 참가자들은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성년례의 의미, 한복 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예절교육을 받게 되며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 ‘큰손님’을 모시고 전통성년례를 재현하게 된다.

또한 장미꽃, 디퓨저, 립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 및 토크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지역문화 축제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성년 대상 참가자 모집은 28일까지이며, 남자 참가자 20명, 여자 참가자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중원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방문 또는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중원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시 성년 대상 청소년들의 성년 됨을 축하·격려하고, 未성년이었던 청소년들이 성년으로서의 자부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자각하며, 건강하고 성숙한 美성년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359)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