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교육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

미래교육 교사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연수 실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10/14 [06:57]

감성교육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

미래교육 교사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연수 실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10/14 [06:57]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파주 체인지캠퍼스에서 ‘미래교육 교사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에 필요한 감성교육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초․중등 교사 180여 명이 참석한다.  기본과정 3개, 심화과정 2개로 나누어 운영하고, 초등교사와 중등교사별로 분반하여 총 9개 반으로 이루어진다. 

기본과정은 예술융합수업의 이해, 예술융합수업디자인, 예술로 연주하기를 주제로 실시하고, 심화과정은 예술로 거듭나기, 예술로 다가가기를 주제로 운영한다.  구체적으로 예술중심의 융합수업 운영과 설계, 바이올린 연주, 교실 연극수업 적용을 위한 연극체험, 미술작가와 함께하는 설치미술 체험 등의 연수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예술교육의 지향점과 의미를 탐색하고, 학생들의 문화 향유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전문성 신장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예술로 교감하고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예술체험중심의 현장밀착형 연수로 운영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예술교육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예술로 행복한 학습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