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환경활동 발표대회 열린다!

환경교육한마당 때 생태보전, 기후변화, 에너지 절약 등 발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10/22 [13:36]

청소년환경활동 발표대회 열린다!

환경교육한마당 때 생태보전, 기후변화, 에너지 절약 등 발표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10/22 [13:36]

   
▲ '청소년 환경활동 실천 발표대회'가 11월 11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청 누리홀(로비)에서 열린다.
2017 환경교육 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청소년 환경활동 실천 발표대회'가 11월 11일 오후 2시부터 성남시청 누리홀(로비)에서 경연을 펼친다.

올해로 7년째 열리고 있는 성남시 환경교육한마당은 청소년들의 환경활동 실천 발표대회를 함께 열면서 청소년들의 환경활동 실천을 통해 환경을 보전하고 우리 청소년들의 주인의식과 환경마인드 함양을 높여주고 있다.

환경활동 발표대회는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각 학교, 단체, 기관 등에서 친구들과 함께 숲, 하천 등 자연환경은 물론 생활 속에서 펼친 다양한 친환경 실천활동을 뽐내고,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다.  더 나아가 지구적 환경 문제를 우리 지역 내에서 살펴보고 체험하면서 환경보전의 중요성은 물론 환경 마인드 함양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환경지킴이로 성장하도록 지원, 격려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참가대상은 환경 실천활동을 진행한 성남시 거주 청소년 및 초중고 학생이며,  발표는 참가팀이 11일 오후 2시 성남시청 로비에 부스를 설치하고, 정해진 시간에 따라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생태보전, 기후변화, 에너지절약, 창의적인 환경 활동 등 팀 별 환경실천 활동을 발표할 예정이다. 

   
▲ 청소년환경실천 발표대회에서 참가팀들이 심사위원들 앞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참가 발표팀에게는 심사를 통해  성남시장상, 성남시의회 의장상,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상,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신구대학교, 을지대학교 총장상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는 성남환경교육네트워크(SEEN)가 주최하고, 맹산생태학습원,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분당환경시민의모임, 성남의제21실천협의회, 성남녹색소비자연대, 성남소비자시민모임, 성남환경운동연합, 신구대학교식물원, 판교생태학습원, 환경지도자협의회 등이 주관한다. 

문의: 성남환경교육네트워크 사무국(031-702-5767)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