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폴리텍, 도제지원센터 운영위 개최

특성화고 대상, 현장외 훈련과 현장훈련 지원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7/10/23 [13:52]

성남폴리텍, 도제지원센터 운영위 개최

특성화고 대상, 현장외 훈련과 현장훈련 지원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7/10/23 [13:52]

[분당신문]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학장 조대현)는 지난 18일 오전 11시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호텔에서 2017년 성남도제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성남도제지원센터는 3개 사업단 9개 특성화고등학교 347명의 도제학교 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 현장외 훈련(OFF-JT)과 현장훈련(OJT) 실시를 지원하고 있다.

   
▲ 성남도제지원센터 운영위원회는 일학습병행제 재학생 단계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안정적 제도 정착과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안건을 협의했다.
이날 열린 성남도제지원센터 운영위원회는 일학습병행제 재학생 단계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안정적 제도 정착과 원활한 운영에 필요한 안건을 협의하고 사업지원금 예산 이관등과 관련된 사안을 심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 교육청 특성화교육과 김태갑 장학관을 비롯해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동부지사 유찬숙 팀장, 한국 소프트에어산업협회와 도제학교 사업단(양영디지털고,평촌공고) 부장교사, 학습기업 대표이사 등 운영위원 1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도제지원센터 김태중 센터장(운영위원장)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의 가장 큰 어려움은 신규 학습기업 발굴이라 생각된다. 따라서 성남도제지원센터에서 인프라는 갖추고 있으니 최대한 역량을 발휘해서 도제사업의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