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호·이덕수·박도진, 바른미래당 입당

김생수 기자 | 기사입력 2018/04/18 [15:01]

이재호·이덕수·박도진, 바른미래당 입당

김생수 기자 | 입력 : 2018/04/18 [15:01]

   
▲ 성남시의회 이재호 대표를 비롯한 이덕수, 박도진 의원 등이 18일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바른미래당으로 입당했다.
[분당신문]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공천에 탈락한 성남시의회 이재호 대표를 비롯한 이덕수, 박도진 의원 등이 18일 자유한국당을 탈당하고 바른미래당으로 입당했다. 이 자리에는 김유석 의장이 함께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국회에서 인재영입 행사를 마련하고, 박주선 당 공동대표 겸 국회부의장이 직접 입당원서와 함께 클린서약서를 받았으며, 조만간 6.13 지방선거 공천신청과 면접을 거쳐 이르면 4월 말경 공천 여부가 확정 될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은 라선거구(태평4동, 산성동, 양지동, 복정동, 위례동)에서 3선의 이재호 전 자유한국당 성남시의회 대표를 탈락시키고, 강신철 전 수정구주민자치협의회 부회장을 공천했으며, 가선거구(신흥1동, 수진1, 2동)에서는 재선의 이덕수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장을 배제하고, 남용삼 전 시의원을 공천했다.

자유한국당 중원구 역시 바선거구(성남동, 하대원동, 도촌동)에서 현역인 박도진 의원을 탈락시키고, 안광림 중앙초 운영위원장을 공천했다. 이에 반발한 이들 3명의 현직 시의원들은 바른미래당으로 옮겨 재기를 노릴 것으로 보여진다.

자유한국당에서 바른미래당으로 당적을 옮긴 이덕수 의원은 “반드시 불의를 이겨 이 땅에 정의가 살아 있다는 것을 함께 보여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