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청소년 IT희망학교

기업연계 멘토링, IT프로젝트 기획․발표, 진로․직업체험 등

김일태 기자 | 기사입력 2018/05/05 [10:15]

티맥스나누미와 함께하는 청소년 IT희망학교

기업연계 멘토링, IT프로젝트 기획․발표, 진로․직업체험 등

김일태 기자 | 입력 : 2018/05/05 [10:15]

[분당신문]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광장 윤여원)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추어 청소년들의 IT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함께하는 과학멘토링 ‘티맥스 나누미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를 6년째 연계 운영하고 있다.

IT희망학교는 IT분야에 관심 있는 20명의 청소년을 선발하여 현장중심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해 직업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티맥스소프트사 연구원(진로멘토)들은 매주 토요일 마다 청소년들을 위한 재능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지난 4월 7일 티맥스소프트사에서 열린 IT희망학교 워크숍.
티맥스소프트사와 함께하는 IT희망학교는 4월 7일 워크숍을 시작으로 상·하반기로 나누어 오리엔테이션, 웹페이지 만들기, 프리젠테이션, 프로젝트 기획 및 발표 등 청소년들의‘꿈’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참가 청소년에게는 연 2회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런 성과로 티맥스소프트사는 청소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 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제13회 청소년푸른성장대상(단체․기관)을 수상하기도 했다.

IT희망학교에 참가하는 차주석(이우고 1년) 군은 “열심히 참가하여 전문자격취득을 위한 노력과 함께 하나하나 배워가며 자신감을 채워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