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ㆍ수정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봉사 및 교류 활성화…미용화장품학과ㆍ안경광학과 참여

이미옥 기자 | 기사입력 2018/05/09 [15:40]

을지대ㆍ수정노인종합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지역사회봉사 및 교류 활성화…미용화장품학과ㆍ안경광학과 참여

이미옥 기자 | 입력 : 2018/05/09 [15:40]

   
▲ 봉사에 나선 을지대 안경광학과, 미용화장품과학과 교수 및 학생들.
[분당신문] 을지대학교(총장 홍성희)가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지난 4일 지역사회봉사 및 교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협약 체결에 따른 봉사활동을 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을지대학교는 지난 4일 성남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수정노인종합복지관과 지역사회봉사 및 교류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박항식 부총장, 신규옥 미용화장품과학과 교수, 장정운 안경과학과 교수가 참석했으며,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조성갑 관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을지대학교와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양 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홍보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박항식 부총장은 “을지대학교는 지역사회와 공동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보건의료인재들을 통한 지역사회봉사 및 교류활성화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을지대학교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미용화장품학과 신규옥 교수 외 학생 10명, 안경광학과 장정운 교수 외 학생 7명이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헬스케어융합 지역사회 특성화와 연계해 ‘비전·뷰티 케어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단은 어르신들의 안경세척 및 피팅과 네일케어 등 노년기 건강 및 외모 개선을 통한 자존감 증진 등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지속적인 행사 참여로 지역사회 기관 간 협력을 증진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