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TEC콘서트 … 방학 맞아 ‘쉽게 듣는 기술과 콘텐츠’

경기도, TEC(테크)콘서트 매월 2회 수요일 개최

강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08:47]

7월 TEC콘서트 … 방학 맞아 ‘쉽게 듣는 기술과 콘텐츠’

경기도, TEC(테크)콘서트 매월 2회 수요일 개최

강성민 기자 | 입력 : 2018/07/11 [08:47]

 - 7월 11일, 문경수 과학탐험가 ‘과학으로 풀어보는 제주의 비밀’ 이야기
- 7월 25일,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인간의 오감과 인공지능’ 주제로 강연

[분당신문] 기술과 콘텐츠의 만남 TEC(테크)콘서트가 오는 11일과 25일 수요일 오후 7시 수원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각각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매월 격주로 개최하는 ‘TEC(Tech Experience Content)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대한 강연과 함께 관련 기기 전시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토크 콘서트다.

7월 TEC콘서트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등에게 기술과 콘텐츠를 쉽게 설명하고 다양한 분야에 적용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맞춤 연사를 초청했다.

11일에 열리는 2회 TEC콘서트는 효리네 민박 출연으로 유명해진 국내 유일 과학 탐사여행 코디네이터 문경수 과학탐험가가 ‘화산섬 제주의 비밀을 찾아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과학탐험가의 눈으로 본 제주도의 숨은 가치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제주도와 과학의 시선으로 바라본 제주도가 얼마나 다른지 비교하며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수요일에 개최되는 3회 TEC콘서트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연단에 서 ‘인간의 오감을 연결하는 AI’를 주제로 강연한다. 인간의 오감을 과학적으로 풀이하며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콘텐츠인 인공지능(AI)과 인간의 오감에 대한 상관관계를 짚어볼 예정이다.

한편, 지난 TEC콘서트 시즌2 1회는 인공지능 전문가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가 ‘빅데이터로 보는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 영상은 경기문화창조허브(www.ghub.or.kr)에서 다시 볼 수 있다.

TEC콘서트는 기술과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입장료는 5천원이다.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또는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031-8064-1716)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