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 정보지식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지방공무원 194명 참가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08/15 [19:55]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적 정보지식 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지방공무원 194명 참가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08/15 [19:55]

[분당신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4일 오후 수원공업고등학교(남부)와 의정부 경민대학교(북부)에서‘2018년 경기도교육청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25개 교육지원청 추천을 통해 선발된 6급 이하 지방공무원 194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소속 공무원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고 ICT 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여 보다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교육과 연계한 국가·사회·교육적 핵심 이슈에 대한 보고서 작성 역량을 측정하는 것으로 ▲ 문제 분석력, ▲ 논리 우수성, ▲ 구성 체계성, ▲ 내용 풍부성, ▲ 대안 적절성, ▲ ICT기술 능력 등의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진행되었다.

평가 결과 성적 우수자 15명에 대해서는 경기도교육감 표창과 함께 총 2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는 지난 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소속 직원들이 지식정보화 사회의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사전에 진행하는 3일 과정의 정보화 역량 강화 연수 대상자를 확대하여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 신창승 행정관리담당관은 “경기교육가족에게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변화하는 정보화 환경에 맞는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경기도교육청 소속 공무원들의 정보화 능력 및 문제해결 능력이 더욱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