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 개최

분당 차병원 폐암 다학제 통합진료팀 교수들 직접 강의

유일환 기자 | 기사입력 2018/09/10 [11:19]

‘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 개최

분당 차병원 폐암 다학제 통합진료팀 교수들 직접 강의

유일환 기자 | 입력 : 2018/09/10 [11:19]

-  9월 19일 오후 2시 지하 2층 대강당…폐암의 원인과 예방, 최신 치료 트렌드, 영양관리 등 강연

[분당신문]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원장 김재화) 암센터는 오는 9월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폐암 다학제 통합진료팀 교수들이 직접 강의하는 이번 강좌는 ▲폐결절, 폐암 초기인가요?(호흡기알레르기내과 김태훈 교수) ▲폐암 수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흉부외과 박준석 교수) ▲항암치료 바로 알기(종양내과 임선민 교수) ▲폐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장세경 교수) ▲폐암 환자의 맞춤 영양관리(영양팀 김지윤 영양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폐암 다학제 통합진료팀을 이끌고 있는 종양내과 김주항 교수는 “폐암은 국내 암 사망률 1위를 차지하는 무서운 암이지만 최근 표적치료제와 신약 치료제 개발 등으로 치료 성적이 빠르게 좋아지고 있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의료진과 직접 소통하면서 폐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 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폐암 치료에 관심 있는 환우 및 가족, 일반인 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문의는 분당 차병원 종양내과(031-780-3925)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