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청소년 와글와글 사이언스 페스티벌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18/10/03 [23:55]

제9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 개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청소년 와글와글 사이언스 페스티벌

김종환 교육전문 논설위원 | 입력 : 2018/10/03 [23:55]

   
▲ 10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제9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개최한다.
[분당신문]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오는 10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성남시청 야외광장에서 제9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과학적 사고력 향상과, 4차 산업혁명 미래를 꿈꾸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성남시청소년재단ㆍ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등이 함께하고,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이다.

제9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사전 공모를 통하여 선정 된 ‘와글와글 사이언스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과학 체험부스, 과학 아이디어 발명품 전시 및 영재학급산출물 발표회, 드론 및 e스포츠 게임대회, 4차 산업 체험부스, 미래과학 특강,  초청 및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 지난해 서현고 학생들이 운영한 '내손안에태양계' 부스의 모습이다.
과학 체험부스는 성남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과학 동아리 청소년들이 직접 계획하고운영하는 순수과학 체험부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찾아가는 VR/AR 체험관 와우스페이스, 다른 지역 수련시설의 과학동아리 및 IT관련 기업 운영부스, 청소년 재단 자치기구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주원 위원장 “이번 창의과학축제를 통해청소년과 시민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들이 신명나게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